현재 폰에서 직접 받는 torrent프로그램은 리소스를 너무 많이 잡아먹어서 폰이 완전 느려지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건 remote를 통해 자신의 켜져있는 PC를 통해서 하는 것이고 나중에 다 받아진 파일을 그 PC로부터 받기만 하면 되는 재미있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앞으로 모바일 인터넷속도와 폰속도만 빨라진다면 직접 받겠지만, 아직까지는 이것을 이용하는 게 더 편할 듯 싶네요 ㅇㅇ

검색해보다가 신기한 점을 발견했는데, uTorrent(아오 그냥 u라고 쓸게요-_- 원래는 뮤μ인데...왜 이름을 이딴식으로 지었지-_-)와 bitTorrent가 있는데, 보면 모양도 똑같이 생겼고, 둘 다 똑같이 Remote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게다가 같은 회사에서 만든 것 같은데, 두 개의 Remote 계정은 연결되지 않습니다. 둘 다 따로 노네요.
검색해보니 2006년도 쯤에 BitTorrent가 uTorrent를 인수를 했네요...근데, 두개의 클라이언트를 같이 키우다니...-_-
암튼 서론이 길었네요...일단 둘 다 비슷하니, uTorrent로 해볼게요.

1. 일단 torrent프로그램 uTorrent 다운

http://www.utorrent.com/intl/ko/ 
plus버전도 있는데, 유료네요. 어떤 장점이 있나 봤더니 모바일에서 손쉽게 볼 수 있도록 인코딩을 해주는 게 있는 것 같네요. 맞나...-_- 그리고 바이러스로 부터 보호해주고, 어디서든 접속할 수 있는 안전한 파일서버를 만들어 주는 것 같네요.


2. Remote 계정 설정

아이디 생성과 비밀번호 넣음과 동시에 아이디가 없는 것이면 계정을 생성해버립니다. 신기한 계정 정책...ㄷㄷ 
uTorrent에서 옵션 -> 설정 -> 원격으로 가시면 이 창이 나오는데, 체크하고 이름, 암호 입력하고 질문에 대답하면 계정설정이 됩니다. 
이상한 점을 발견했는데, 질문을 한글로 입력하면 잘 안되더라구요. 영어로 입력하세요.



3. Android에서 uTorrent Remote 설치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utorrent.web 
설치하고 접속하면 이름, 비번 치는 거 나오는데, 위에서 설정한 것 그대로 치면 됩니다. 
웹에서 토렌트를 추가하거나 모바일에서도 추가할 수 있는데, 어디서 추가를 하든 해당 원격PC에서 다운을 받게 됩니다.

 
4. 폰으로 다운 받기

기본적으로 폰으로 다운 받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파일을 받으려고 하면 받기 시작하는데, 속도가 그지같이 느립니다-_- 느린 건 둘째치고, 파일 다운로드를 Android Service에서 돌리는 것 같지 않고, 그냥 Acitivity안에서 다운로드를 시도하는 것 같습니다. 뒤로가기 하면 다 받아지지도 않았는데, 받다가 끊어졌는지 다 받은 것 처럼 나옵니다. 이것만 개선하면 정말 좋을 듯 한데...
알ftp로 서버를 만들고, Android ftp프로그램으로 접속해서 받는 것이 그나마 나을 것 같긴한데, 공유기쓰는 사람들은 포트포워딩이나 DMZ설정을 통해서 해당 PC에 포트를 열어야 하구요. 물론 방화벽까지 ㅇㅇ IP가 바뀔 수도 있고, 이래저래 문제가 많네요.
그래도 FTP방식이 그나마 빠르네요.

PS. 결론은....이거 폰으로 전송하다가 시간 다가겠.......좀 참았다가 집에가서 보든지-_- 아님 좀 더 좋은 모바일을 기대하는 수밖에! 
 
Posted by 머드초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