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라는 좋은 유틸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유닉스를 꺼리게 된 이유가 예전에 설치 시도가 있었는데 그 당시 파티션나누고 뭐 설정하고 어쩌고 하다보니 짜증나서 설치를 안했는데 그 뒤로 설치실패의 두렴움에 의해서 유닉스를 전혀 만져보지 않아서 완전 유닉스 맹이 되버렸습니다.

VMware라는 유틸은 가상머신을 만들어서 하나의 PC를 만드는 개념입니다. 이 유틸만 있으면 리눅스나 유닉스 그리고 윈도우까지도 동시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자원 같은 것도 그대로 원래 PC에 있는 것을 끌어다가 써서인지 시디롬이나 사운드도 알아서 인식하며, 인터넷속도도 제대로 나오고 그렇게 느리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이제 유닉스도 공부하면서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VMware 공식홈페이지입니다. VMware Workstation평가판 받아서 테스트해보세요.(아님 과자를 먹이던지-_-;)
http://www.vmware.com/

선사 공식홈페이지입니다. 여기서 가입하고 Solaris10 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sun.com/software/solaris/get.jsp

사용법은 매우 쉽습니다. 우선 VMware를 설치하고 새로운 가상머신을 만든 후 CD-ROM부분에서 SUN사 홈페이지에 있는 솔라리스dvd버전을 받은 후에 마운트 시켜서 파워 온을 해버리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olaris설치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ava Desktop System. 윈도우처럼 되어있으며 매우 깔끔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브라우저 모습. SUN사 홈페이지가 먼저 뜨는군요.

 
Posted by 머드초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