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슨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입니다. 우리가 안드로이드 개발할 때 쓰는 거지같이 느린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와는 차원이 틀린 것입니다. 일단 겁나 빠릅니다.

공식사이트는 여기입니다.

http://www.genymotion.com/

얘네들이 2.0으로 버전업을 하면서 부분 유료화를 선언을 했어요. 하긴 이거 만든 사람도 먹고는 살아야하니까... 최근 앱들도 부분유료화가 대세... 얘네도 대세를 따랐겠죠... 

암턴간 원래 제니모션1.3.x에는 google app들이 다 포함이 되어있었어요. 근데, 뭐 라이센스 문제로 일단 그냥 뺀 것 같아요. 하지만, 구글링 해보니 방법은 있는 것 같아요. 하라는대로 하니까 잘 됐어요. 저도 까먹지 않고 다시 설치를 하기 위해 기록해둡니다.

1. GENYMOTION 다운로드

http://www.genymotion.com/ 여기가서 signup을 눌러서 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면 Get Genymotion을 클릭하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어요. 이건 VirtualBox위에서 돌아가는거라 VirtualBox도 같이 설치해줘야해요. Windows용은 올인원이 존재하는데, Mac OSX는 따로 받아야해요. VirtualBox사이트가서 받아와야해요. 
https://www.virtualbox.org/wiki/Downloads 
여기서 OS X용을 받아서 설치하면 돼요. 그리고 제니모션도 받아서 설치하면 돼요. 

2. GENYMOTION실행 후 가상머신 추가.

처음에 아무것도 없으면 가상머신 추가할꺼냐고 물어봐요. 한다고해요. 그럼 Connect버튼이 나오는데, 로그인을 해야 원하는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대요. 로그인을 해요. 아까 가입한 걸로 로그인해요. 

원하는 기종과 버전을 골라요. 저는 넥서스7이 갖고 싶으니까 이걸로 선택했어요. 이렇게 기종이 참 많아요.

선택하고 Next를 하면 해당 롬을 다운로드 받아요. 겁나 빨리 잘 돼요. 

3. 옵션셋팅

옵션에는 원하는 해상도로 롬을 띄울 수 있어요. 그리고 우리는 한글 사용자이기 때문에 use virtual keyboard for typing을 선택해요. 이걸 선택하지 않으면 키보드가 안나오는데, 기본 키보드는 한글이 지원이 안돼요. 그래서 그냥 가상 키보드를 이용해서 타이핑을 하고 한글 키보드를 설치하면 한글을 쓸 수 있어요.

4. 잘 실행되는지 확인

play를 하면 실행이 돼요. adb설정할껀지 물어요. 개발자이신 분들은 뭔지 알꺼에요. Android SDK패스를 지정해주면 되고, 그냥 한 번 돌려보고 싶으신 분들은 그냥 패스해도 돼요. 그만 물어봐 체크해도 돼요. 대신 adb를 설정하면 나중에 adb를 이용해서 앱도 설치하고 파일도 복사하고 adb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잘 돼요. 근데 마켓도 없고 아무것도 설치할 수 없어요.

5. ARM Translation Installer v1.1 설치

http://goo.gl/JBQmPa 이 링크를 클릭하면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그 받은 zip파일을 그대로 Genymotion에 드래그앤드랍으로 떨구면 지가알아서 복사해요. 경고가 뜨는데 system인데 복사할꺼냐 묻는 것 같아요. 그냥 무시하고 복사고고싱.
그리고 재부팅 고고싱!

6. Google Apps 다운로드 및 설치.

http://wiki.rootzwiki.com/Google_Apps#Universal_Packages_2

위에 링크에서 받을 수 있는데, 여기서 좀 주의해야할 것이 버전에 주의해야 해요.
만약 처음에 에뮬레이터 만들 때 4.2.2를 선택했다면 20130813버전을 깔면 안돼요. 맛이 가요. 굵은 글씨로 Not compatible with 4.2.x!라고 당당히 써있어요.
4.2.2이면 20130812버전을 받아서 설치하면 돼요.

4.3버전을 설치했으면 20130813 최신버전을 설치해도 돼요. 

참고로 다운로드 받는데 더럽게 느려요. 그래서 구글링할 때 보면 해당 파일이름으로 검색하면 구글드라이브에 올라온 파일이 있어요. 
gapps-jb-20130813-signed.zip 이런식으로 구글에 검색하면 나와요. 
그걸 받아서 똑같이 Genymotion에 드래그앤드랍하고 껐다가 켜면 지가알아서 플레이스토어, 지메일 등이 설치가 되어 있을꺼에요.

7. 언어 변경

어플서랍에서 Settings에서 Language & input에서 한국어로 바꿔주면 돼요.

짠 완성이에요.

이제 알아서 커스텀마이징해서 쓰면 돼요.

4.3버전을 기기없이 테스트 및 개발할 수 있게 되었어요.




 
Posted by 머드초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