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Script에서 상속-_-;
부모클래스
[code]package com.withflex.myclasses
{
public class MyClass
{
protected var myname:String;
public function setMyname(myname:String):void {
this.myname = myname;
}
}
}
[/code]
자식클래스
[code]
package com.withflex.myclasses
{
public class MySubClass extends MyClass
{
public override function setMyname(myname:String):void {
this.myname = myname;
trace(myname);
}
public function getMyname():String {
return myname;
}
}
}
[/code]
MyClass를 상속받았어요. 그래고 setMyname을 오버라이딩하고, getMyname을 추가했네요.
[code]<?xml version="1.0" encoding="utf-8"?>
<mx:Application xmlns:mx="http://www.adobe.com/2006/mxml"
creationComplete="initApp()">
<mx:Script>
<![CDATA[
import mx.controls.Alert;
import com.withflex.myclasses.MySubClass;
import com.withflex.myclasses.MyClass;
private var myObj:MyClass;
private var mySubObj:MySubClass;
private function initApp():void {
myObj = new MyClass();
myObj.setMyname("성종천"); //이눔은 trace안찍힘-_-;
mySubObj = new MySubClass();
mySubObj.setMyname("성종천"); //이눔은 찍힘-_-;
}
public function traceName(event:MouseEvent):void {
Alert.show(mySubObj.getMyname());
}
]]>
</mx:Script>
<mx:Button label="버튼입니다" click="traceName(event);"/>
</mx:Application>
[/code]
아....잘되네요.
인터페이스도 되네요.
File -> New -> Action Script interface선택!
[code]
package com.withflex.myclasses.interfaces
{
public interface IMyClass
{
function setName(names:String):void;
}
}
[/code]
[code]package com.withflex.myclasses
{
import com.withflex.myclasses.interfaces.IMyClass;
public class MyClass implements IMyClass
{
protected var myname:String;
public function setMyname(myname:String):void {
this.myname = myname;
}
}
}
[/code]
그외 액션스크립트 관한 거.
ActionScript는 " "랑 ' '랑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 이유는 MXML에서는 property값이 ""이기때문입니다.
trace라는 내장함수가 있는데, 디버그모드에서만 작동합니다. 값을 찍어볼 수 있습니다.
도움말은 마우스대고 shift + f2입니다.
액션스크립트에서 생성한 것은 디자인모드에서 안 보입니다.
NaN은 Not a Number의 약자랍니다-_-;(뭔지 몰랐는데 ^^)
var arr:Array = []; 랑 var arr:Array = new Array(); 랑 같은 거랍니다 ^^
C#에서도 있는데 is랑 as연산자가 존재합니다.
/** */ 라는 주석이 있는데 다큐먼트 주석이랍니다. 좀 더 알아봐야겠습니다 ^^
=== 연산자도 있는데 이것은 값뿐아니라 메모리도 참조하는지 확인한답니다 ^^
delete연산자가 있는데 그냥 변수에 null넣는 거랑 같은 거랍니다-_-;
for in, for each등 편한 for문을 제공합니다 ^^ c#에도 있어요
함수를 변수처럼 사용이 가능해요 ^^
dynamic클래스라는 게 있는데 아무것도 없는 것에 나중에 함수를 추가하고 그럴 수 있다네요. 비추랍니다-_-;
액션스크립트에서도 arguments가 있답니다.
뭐 등등 여러가지 얘기가 많고, 좋은 as3에 관한 ppt를 주셨는데 공개를 하면 안되는 거랍니다 ^^
굉장히 괜찮은 자료네요. 문법은 이것만 있으면 공부할 수 있겠어요 ^^
그리고, 책을 추천해주셨는데 Essential ActionScript 3.0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id=2882520
가격이.......-_-; 뭐이리 비싸지=-_-;
숙제도 내주셨어요. 컴포넌트익스플로러에서 컴포넌트 쭉 둘러보고 오시고,
ppt준거 한번 씩 해보고 확인해보랍니다. ^^
다음주가 기대되는군요 ^^
부모클래스
[code]package com.withflex.myclasses
{
public class MyClass
{
protected var myname:String;
public function setMyname(myname:String):void {
this.myname = myname;
}
}
}
[/code]
자식클래스
[code]
package com.withflex.myclasses
{
public class MySubClass extends MyClass
{
public override function setMyname(myname:String):void {
this.myname = myname;
trace(myname);
}
public function getMyname():String {
return myname;
}
}
}
[/code]
MyClass를 상속받았어요. 그래고 setMyname을 오버라이딩하고, getMyname을 추가했네요.
[code]<?xml version="1.0" encoding="utf-8"?>
<mx:Application xmlns:mx="http://www.adobe.com/2006/mxml"
creationComplete="initApp()">
<mx:Script>
<![CDATA[
import mx.controls.Alert;
import com.withflex.myclasses.MySubClass;
import com.withflex.myclasses.MyClass;
private var myObj:MyClass;
private var mySubObj:MySubClass;
private function initApp():void {
myObj = new MyClass();
myObj.setMyname("성종천"); //이눔은 trace안찍힘-_-;
mySubObj = new MySubClass();
mySubObj.setMyname("성종천"); //이눔은 찍힘-_-;
}
public function traceName(event:MouseEvent):void {
Alert.show(mySubObj.getMyname());
}
]]>
</mx:Script>
<mx:Button label="버튼입니다" click="traceName(event);"/>
</mx:Application>
[/code]
아....잘되네요.
인터페이스도 되네요.
File -> New -> Action Script interface선택!
[code]
package com.withflex.myclasses.interfaces
{
public interface IMyClass
{
function setName(names:String):void;
}
}
[/code]
[code]package com.withflex.myclasses
{
import com.withflex.myclasses.interfaces.IMyClass;
public class MyClass implements IMyClass
{
protected var myname:String;
public function setMyname(myname:String):void {
this.myname = myname;
}
}
}
[/code]
그외 액션스크립트 관한 거.
ActionScript는 " "랑 ' '랑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 이유는 MXML에서는 property값이 ""이기때문입니다.
trace라는 내장함수가 있는데, 디버그모드에서만 작동합니다. 값을 찍어볼 수 있습니다.
도움말은 마우스대고 shift + f2입니다.
액션스크립트에서 생성한 것은 디자인모드에서 안 보입니다.
NaN은 Not a Number의 약자랍니다-_-;(뭔지 몰랐는데 ^^)
var arr:Array = []; 랑 var arr:Array = new Array(); 랑 같은 거랍니다 ^^
C#에서도 있는데 is랑 as연산자가 존재합니다.
/** */ 라는 주석이 있는데 다큐먼트 주석이랍니다. 좀 더 알아봐야겠습니다 ^^
=== 연산자도 있는데 이것은 값뿐아니라 메모리도 참조하는지 확인한답니다 ^^
delete연산자가 있는데 그냥 변수에 null넣는 거랑 같은 거랍니다-_-;
for in, for each등 편한 for문을 제공합니다 ^^ c#에도 있어요
함수를 변수처럼 사용이 가능해요 ^^
dynamic클래스라는 게 있는데 아무것도 없는 것에 나중에 함수를 추가하고 그럴 수 있다네요. 비추랍니다-_-;
액션스크립트에서도 arguments가 있답니다.
뭐 등등 여러가지 얘기가 많고, 좋은 as3에 관한 ppt를 주셨는데 공개를 하면 안되는 거랍니다 ^^
굉장히 괜찮은 자료네요. 문법은 이것만 있으면 공부할 수 있겠어요 ^^
그리고, 책을 추천해주셨는데 Essential ActionScript 3.0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id=2882520
가격이.......-_-; 뭐이리 비싸지=-_-;
숙제도 내주셨어요. 컴포넌트익스플로러에서 컴포넌트 쭉 둘러보고 오시고,
ppt준거 한번 씩 해보고 확인해보랍니다. ^^
다음주가 기대되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