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클라이언트를 보겠습니다.
참고로 예제로 배우는 플렉스2에 있는 CODE7_13을 참고했습니다.
(틀만 가져다가 썼습니다 ^^)
FLEX3 BETA2에서 테스트해봤습니다.
클라이언트(FLEX)
ChatClient_Flex.mxml
[code]<?xml version="1.0" encoding="utf-8"?>
<mx:Application xmlns:mx="http://www.adobe.com/2006/mxml"
creationComplete="initApp()">
<mx:Script>
<![CDATA[
private var socket:Socket = new Socket();
[Bindable]
public var userId:String;
private function initApp():void {
currentState = "logon";
}
public function logon():void {
socket = new Socket("127.0.0.1", 10001);
socket.addEventListener(ProgressEvent.SOCKET_DATA, socketDataHandler);
userId = tUserId.text;
socket.writeUTFBytes(userId + "\n");
socket.flush();
currentState = "chat";
}
private function socketDataHandler(event:ProgressEvent) :void {
var str:String = socket.readUTFBytes(socket.bytesAvailable);
trace(str);
trace("음");
var trimstr:String = str.substr(0, str.indexOf("\r\n"));
log.text += trimstr + "\n";
}
public function send():void {
socket.writeUTFBytes(msg.text + "\n");
socket.flush();
msg.text = "";
}
]]>
</mx:Script>
<mx:Panel id="panel" width="100%" height="100%" verticalAlign="middle"
horizontalAlign="center">
<mx:ControlBar id="cb" height="44" />
</mx:Panel>
<mx:states>
<mx:State name="logon">
<mx:AddChild relativeTo="{panel}">
<mx:HBox>
<mx:Label text="User Id:" />
<mx:TextInput id="tUserId" enter="logon()" />
<mx:Button label="Logon" click="logon()" />
</mx:HBox>
</mx:AddChild>
</mx:State>
<mx:State name="chat">
<mx:SetProperty target="{panel}" name="title"
value="접속자 ID : [{userId}]" />
<mx:AddChild relativeTo="{panel}">
<mx:TextArea id="log" width="100%" height="100%" editable="false"/>
</mx:AddChild>
<mx:AddChild relativeTo="{cb}">
<mx:HBox width="100%" paddingTop="0" paddingBottom="0">
<mx:TextInput id="msg" enter="send()" width="100%" />
</mx:HBox>
</mx:AddChild>
</mx:State>
</mx:states>
</mx:Application>
[/code]
처음에 소켓이 조금 헷깔렸는데-_-; 이제 좀 알것같네요.
우선 아이디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클릭하면 logon함수를 실행하는데 socket에 이벤트리스너를 등록해요.
socket.addEventListener(ProgressEvent.SOCKET_DATA, socketDataHandler);
이거를 등록하게 되면, 서버쪽에서 데이터를 받게 되면 이벤트가 발생되는데 socketDatahandler라는 함수를 호출하라는 얘기죠.
서버가 데이터를 던져주게되면 저함수를 호출해서 readUTFBytes를 호출하면 데이터를 받아올 수 있죠.
※readMultiByte(socket.bytesAvailable, "euc-kr") 이렇게하면
서버쪽에서 UTF-8로 안만들어도 되는데요.
UTF-8이 대세기때문에-_-; UTF-8을 활용합시다-_-;
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