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완전 좋은데요?
유마일공식카페입니다.
http://cafe.naver.com/umile

처음에 곰인코더를 썼는데 처음에 로고나오는게 1분정도 나와서 뭐 괜찮네 라고 생각했는데요.
그것도 오른쪽 위엔가? 암튼 상단쪽에 나왔었죠. 하지만, 버전업을 하더니-_-; 가운데에 나타나기시작했습니다.
뭐 1분쯤이야...-_-; 나중에는...어느날 인코딩을 하고 보는데 로고가 사라지질않더군요.
이거 왜이러지. 보니까 로고가 10분으로 늘어난 듯 하더군요-_-; 돈독오른 곰....-_-;

그래서 과감히 곰인코더를 버리고! 다른 인코더를 찾아 나섰습니다. 고마우신 분들이 인코더를 개발하고 계시더라구요. 처음으로 show인코더를 썼습니다. 매우 간단하지만 자막 인코딩도 안되고, 지원하지 않는 코덱이 너무 많아고 인코딩시 언제 끝나는지도 모르는-_-; 게다가 업데이트도 잘 안되더군요. 연습용으로 만드신 것 같아요. 그래도 덕분에 잘 썼네요 ^^

그러다가 어떤 분이 엔젤인코더가 좋다고 해서 써봤는데 제가 잘 못써서 그런지 몰라도-_-; 이상하게 화면에 따라 자막크기가 다르게 나오더라구요.

그러다가 유마일 인코더라는 놈을 알게 되었는데 꽤나 맘에 들었습니다 ^^ 얘도 아직은 미리보기가 지원되지 않지만 그래도 필요한 건 다있네요. 저는 핸드폰 인코딩만 있으면 돼서 ^^

우선 저는 셋팅을 이렇게 해 놓습니다.  참고로핸드폰은 에버 EV-W200입니다.

변환설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적인 mp4설정에서 바뀐거라곤 샘플레이트를 44100으로 바꾸고, 원본비율유지를 체크했습니다.
원본비율유지를 체크한 이유는....말대가리를 보느니 더 작게 보는게 나을 듯해서 ^^
요즘은 다 와이드로 나와서 320 x 240으로 인코딩하면 다 말대가리됩니다-_-;

자막설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막은 맑은 고딕이 쵝오!-_-; 자막크기는 5는 좀 큰거 같아서 4로하구요. 자막위치는 85%가 적당한듯합니다 ^^

저렇게 셋팅을 다하면 사용법은 매우 쉽습니다.
항목추가해서 원하는 파일을 추가합니다.
그 후 그냥 변환 누르면 되겠죠? ^^

좋은 인코더 감사합니다 ^^
 
Posted by 머드초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