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Golden32나 Toad for Oracle을 썼었습니다.
그런데 오라클사에서도 자기들만의 GUI Tools같은 것을 만들었을 것이라는 생각에 찾아보니 Oracle SQL Developer라는 놈이 있더군요.

MySQL에서 제공하는 MySQL Administrator, MySQL Query Browser가 있는데, 자사에서 만드니 더 잘 만드는 것같아요. 뭐 단점이라면 포트가 막혀있는 곳에 접속이 안되는거?-_-; 그럴 땐 phpmyadmin을....-_-;

http://www.oracle.com/technology/software/products/sql/index.html
이곳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뭐 암튼, 오라클에서 제공하는 SQL Developer라는 놈을 설치해봅시다.
설치랄 것도 없습니다. 그냥 압축풀고 실행하면 됩니다-_-;
JAVA로 만들어져서 JDK가 설치된 피씨거나, JDK가 포함된 버전을 받아서 실행하면 됩니다.

전 JDK가 있어서 없는 버전을 받았습니다. 그러면 처음 실행할 때 java.exe파일이 어디에 있냐고 물어봅니다. 가볍게 설치된 경로를 선택해서 java.exe파일을 선택해줍니다.

File -> New -> Database Connection 하고, 설정에 입력값들이 있는데 맞게 입력합니다.
Username, Password, Hostname, Port 뭐 이런거 입력하고, Save하고, Connect하면 접속이 됩니다.

사용하면서 느낀건데...뭔가 굉장히 불안정해요-_-;
30만건데이터를 파일로 추출하려고 하는데 메모리가 딸려서 다운이 되버렸어요.
지금은 또 그냥 알 수 없이 다운이 됐네요.
아직 좀 더 개선이 필요한 듯 합니다.

가장 맘에 드는 건 sql쿼리 만들 때 개발자들이 좋아라하는 Ctrl + Space를 지원합니다-_-;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뭐가 좋은지 확인해봐야지-_-;
 
Posted by 머드초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