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책은 오래전에 읽었는데, 이제야 서평을 쓰네요. 사실 실습도 안해봐서 내용도 다 까먹은 듯하지만, 불현듯 열이아빠님의 서평이벤트가 생각나서 글을 적어봅니다-_- 내일이 마감임 ㄷㄷ

우선 Flex어플은 그냥 기본으로 제공하는 스킨이 있는데요. 대부분이 그대로 쓰지 않습니다-_- 고객들이 싫어해요-_- 어쨌든 디자....

아놔....갑자기 회의 불려갔다왔네....

암튼, 디자인을 해서 입히고 그러는 작업이 추가적으로 들어가는데, 이거 해보면 해볼수록 스트레스가 만빵이에요. 왠지 디자인대로 안입혀지고-_- 어떻게 입히는지 모르겠고 그런 것이 많은데, 플렉스에 디자인을 입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게다가 타 애플리케이션(플래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파이어웍스 등)과 쉽게 협업을 할 수 있는 내용도 잠깐 나오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왠지 이 디자인패턴책이랑 색감이 좀 맞는데?-_-


이 책의 구조는 조쿰 특이합니다. 앞에 이론이 나오고, 뒤에 실습예제가 나오는....
즉 책의 앞부분서부터 절반은 이런식으로 하면 바꿀 수 있다가 나오고, 절반부터 뒷부분은 약간의 실습예제가 나옵니다. 왜 이런 구조를 택했는지 모르겠지만, 전 이 방식이 적응이 되지 않는군요. 왠지 이론을 설명하고 예제가 바로 뒷바쳐줘야 내용을 그나마 이해를 하는 스타일이라-_- 앞에서 이론을 다 읽고, 뒷부분 예제를 읽으려니 왠지 앞부분이 생각이 안나는군요 ^^

그리고, 뒷부분에 나오는 부록도 참 맘에 드네요. 각각 컴포넌트에 대해서 style속성에 대해서 그림을 통해 잘 나타내어주었구요. 그리고, 필터속성이나 유용한 사이트들도 잘 나왔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디자이너와 보면 참 좋을 듯 한데...디자이너들이 보기엔 Flex를 좀 알아야할 듯. 디자이너들과 함께 협업하는 그날까지~^^
 
Posted by 머드초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