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Mac OSX유저입니다. 그래서 결제를 하려고 하면 맥에서 지원되지 않은 사이트들이 너무 많아서 맥에 따로 설치해놓은 Windows를 구동시킵니다. Windows는 VMWARE로 설치했는데, 무언가 결제할 때 밖에 안썼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스마트폰이 발전하면서 대부분 쇼핑몰이 모바일웹, 모바일앱에서 결제를 쉽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Windows를 구동할 일이 별로 없었죠. 연말정산 때문에 켠 것 빼고는 없었네요...망할 연말정산....ㅠㅠ

그리고 저는 주로 사용하는 카드가 롯데카드와 신한카드인데요. 롯데카드와 신한카드는 앱카드라는 것이 있어서 스마트폰에 앱카드 앱을 설치한 뒤 카드등록을 하고 결제 비밀번호를 지정하면 이를 지원하는 쇼핑몰에서 결제를 클릭하면 앱카드를 실행하여 결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결제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앱카드도 편하다고 생각했는데, 카드를 여러 개 쓰게 되면 앱을 여러 개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카드 관리가 분산되는 단점이 있으며 앱카드 별로 비밀번호를 따로 가져가야하는 점도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해결한 것이 카카오페이입니다.

내가 써보니 이거슨 완전 장점 리스트!

1.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사실 앱을 하나 설치해야 하긴 해야합니다. 그거슨 바로 카카오톡!-_- 국민앱이기 때문에! 모든 스마트폰에 설치가 되어있기 때문에! 그냥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얘기합니다. 보시다시피 더보기에 카카오페이가 대놓고 나와있습니다. 

아이콘 겁나 잘만든 것 같음 ㅇㅇ


2. 가입이 간편하다!

카카오페이 눌러서 가입하기 누르면 신상정보입력하고 휴대폰번호 인증만 하면 가입 끗! 그리고 자신의 이름으로 된 카드만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인증은 필수로 하는 것 같아요. 하긴 안하면 엄청 위험한 앱이겠죠...-_-

3. 각각 다른 회사 카드를 한 곳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 한도를 다 채우면 신한카드 한도를 채우고 있습니다. 그래야 롯데카드에서 주유할인, 교통할인, 마트할인 받고, 신한카드에서 통신사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요. 그러다보니 카드 번갈아가면서 쓰는데 이건 카드를 한 곳에 등록해놓고 결제할 때 카드를 지정해서 결제를 할 수 있어요.

아래와 같이 3개의 카드를 등록해놓고 쓰고 있어요.

카드등록은 카드정보를 전부 입력하는 방식이에요.

뒤에 뭐시기3자리는 입력안해도 되니 카드 안뒤집어도 됨 ㅇㅇ


4. 결제할 때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쇼핑몰에서 결제하기 누르고, 카카오페이 선택하면 카드선택화면이 뜨는데, 카드선택하고 비밀번호 누르면 그냥 끗! 광고처럼 잘 됩니다.


 그 외에 장점 리스트!

1. 액티브액스 없이 맥에서도 결제할 수 있음!

피씨에서도 결제를 지원합니다. 다만, 가맹점이...찾은 걸로는...알라딘서점 밖에 못봤...아래와 같이 전화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받습니다. 그대로 요청하면 카톡으로 결제하기 메시지가 하나 오는데, 그걸 누르면 카카오페이를 실행해서 결제하는 구조입니다.

음...신한앱카드처럼 QR코드 찍는 게 나을 것 같기도...


2. 공인인증서 없이도 큰 금액 결제가능!

원래 30만원 이상인 결제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했는데, 카카오페이는 그게 필요 없습니다. 좀 더 어려운(?) 비밀번호를 설정만 하면 큰 금액도 결제가능합니다.

3. 졸 귀여운 이모티콘 줌(~2/22까지인 듯!)

아 졸 귀여움-_-

카카오프렌즈 그린 사람 상줘야함. 겁나 잘그림 ㅇㅇ


카카오페이의 단점

1. *****가맹점이!!!!!!!!! 별로!!!!!!!!!!! 없어!!!!!!!!!!!*********

가장 큰 단점입니다. 이거하나로 그냥 모든 장점을 무마시키는...

저는 네이버에서 검색 후 가장 싼 것으로 찾아보고 사는데, 대부분 쇼핑몰이 11번가, 지마켓, 네이버체크아웃이였습니다. 그리고 소셜커머스도 매우 좋아해서 쿠팡, 티몬 등(위메프도 최근에 잘 썼는데, 해고사태를 보고 잘 안씀!)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 중 단 한 곳도 카카오페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ㅠㅠ

결제를 붙이는 것이 그리 어려울 것 같지 않은데... 아무튼 언넝 저 대표적인 쇼핑몰을 지원했으면 좋겠네요. 저기 나열한 곳만 지원해도 아마 사람들이 엄청 쓸 듯.

2. 카드관리 닉네임 불변경

이건 뭐 사소한 단점인데...보안 때문에 일부러 이렇게 했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최초 카드등록 시 지정한 닉네임은 변경하지 못하더라구요. 변경하려면 삭제 후 다시 등록해야....사소하다.........

아.....단점이 별로 없는 것 같지만, 저기 가맹점이 없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단점이네요. 


아직은...

확실히 편한 결제서비스이긴 합니다. 언넝 대형 쇼핑몰들부터 지원했으면 좋겠네요. 일단 맥에서 결제가 되는 방식이라 좋네요(뭐 최근에는 모바일에서 전부 결제하면 다 되지만요^^). 많이 퍼졌으면 좋겠습니다. 오프라인 서비스도 준비중인 것 같던데, 아마 NFC겠죠?

 
Posted by 머드초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upstonekr 2015.02.10 00: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드도 지원안되는게 있어서 등록을 못했답니다.
    앞으로 많이 좋아지겠지요??? ^^

    국내에서 우리나라 간편결제 시스템이 외국 기업에 밀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