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Script에서 상속-_-;













부모클래스
[code]package com.withflex.myclasses
{
 public class MyClass
 {
  protected var myname:String;
 
  public function setMyname(myname:String):void {
   this.myname = myname;
  }
 }
}
[/code]
자식클래스
[code]
package com.withflex.myclasses
{
 public class MySubClass extends MyClass
 {
  public override function setMyname(myname:String):void {
   this.myname = myname;
   trace(myname);
  }
 
  public function getMyname():String {
   return myname;
  }
 }
}

[/code]
MyClass를 상속받았어요. 그래고 setMyname을 오버라이딩하고, getMyname을 추가했네요.

[code]<?xml version="1.0" encoding="utf-8"?>
<mx:Application xmlns:mx="http://www.adobe.com/2006/mxml"
 creationComplete="initApp()">
 <mx:Script>
  <![CDATA[
   import mx.controls.Alert;
   import com.withflex.myclasses.MySubClass;
   import com.withflex.myclasses.MyClass;
   
   private var myObj:MyClass;
   private var mySubObj:MySubClass;
   
   private function initApp():void {
    myObj = new MyClass();
    myObj.setMyname("성종천"); //이눔은 trace안찍힘-_-;
   
    mySubObj = new MySubClass();
    mySubObj.setMyname("성종천"); //이눔은 찍힘-_-;
   }
   
   public function traceName(event:MouseEvent):void {
    Alert.show(mySubObj.getMyname());
   }
  ]]>
 </mx:Script>
 <mx:Button label="버튼입니다" click="traceName(event);"/>
</mx:Application>
[/code]
아....잘되네요.

인터페이스도 되네요.
File -> New -> Action Script interface선택!
[code]
package com.withflex.myclasses.interfaces
{
 public interface IMyClass
 {
  function setName(names:String):void;
 }
}
[/code]

[code]package com.withflex.myclasses
{
 import com.withflex.myclasses.interfaces.IMyClass;
 
 public class MyClass implements IMyClass
 {
  protected var myname:String;
 
  public function setMyname(myname:String):void {
   this.myname = myname;
  }
 }
}
[/code]

그외 액션스크립트 관한 거.

ActionScript는 " "랑 ' '랑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 이유는 MXML에서는 property값이 ""이기때문입니다.

trace라는 내장함수가 있는데, 디버그모드에서만 작동합니다. 값을 찍어볼 수 있습니다.

도움말은 마우스대고 shift + f2입니다.

액션스크립트에서 생성한 것은 디자인모드에서 안 보입니다.

NaN은 Not a Number의 약자랍니다-_-;(뭔지 몰랐는데 ^^)

var arr:Array = []; 랑   var arr:Array = new Array(); 랑 같은 거랍니다 ^^

C#에서도 있는데 is랑 as연산자가 존재합니다.

/**      */ 라는 주석이 있는데 다큐먼트 주석이랍니다. 좀 더 알아봐야겠습니다 ^^

=== 연산자도 있는데 이것은 값뿐아니라 메모리도 참조하는지 확인한답니다 ^^

delete연산자가 있는데 그냥 변수에 null넣는 거랑 같은 거랍니다-_-;

for in, for each등 편한 for문을 제공합니다 ^^ c#에도 있어요

함수를 변수처럼 사용이 가능해요 ^^

dynamic클래스라는 게 있는데 아무것도 없는 것에 나중에 함수를 추가하고 그럴 수 있다네요. 비추랍니다-_-;

액션스크립트에서도 arguments가 있답니다.

뭐 등등 여러가지 얘기가 많고, 좋은 as3에 관한 ppt를 주셨는데 공개를 하면 안되는 거랍니다 ^^
굉장히 괜찮은 자료네요. 문법은 이것만 있으면 공부할 수 있겠어요 ^^

그리고, 책을 추천해주셨는데 Essential ActionScript 3.0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id=2882520

가격이.......-_-; 뭐이리 비싸지=-_-;

숙제도 내주셨어요. 컴포넌트익스플로러에서 컴포넌트 쭉 둘러보고 오시고,
ppt준거 한번 씩 해보고 확인해보랍니다. ^^

다음주가 기대되는군요 ^^
 
Posted by 머드초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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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09.04.11 02: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머드초보 2009.04.19 02:30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었네요 ^^
      그 PPT보다 플렉스로 뭔가 만들고 계신다면,
      그냥 교재를 추천합니다.
      기초적인 교재는 예제로 배우는 플렉스 강추!
      좀 보신다면, 저는 Flex/AIR Bible도 괜찮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