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계속 게시판만 만드네요-_-; 그래도 데이터연동의 가장 기본이 되는것을 해야하니깐-_-;

테스트환경은 TOMCAT6.0 + JDK 6.0 + Struts 1.3.8 + iBATIS 2.3.0 + Flex3 Beta 2 에서 했습니다.

저번엔 RemoteObject로 삽질했는데 이제 HTTPService로 삽질하네요.
우선 RemoteObject는 해당클래스를 직접 호출해서 가져다가 쓰는 것이구요.
HTTPService는 말그대로 http를 통해 주소값을 넣으면 그것을 실행하게 되는 것인데요.
그 실행해서 나오는 값이 xml형태이면 xml태그에 있는 값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렇다는 얘기는 서버단에서는 Struts와 iBATIS를 통해서 DB와 연동해서 데이터를 xml형태로 리턴해주면 그것을 FLEX에서 값을 가져다가 DataGrid에 넣든 쇼를 하든 할 수 있다는 얘기죠.

그리 대단한 건 아니지만, HTTPService로 삽질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_-;

invalid-file

Struts + iBATIS를 이용한 xml을 리턴하는 게시판입니다.

즉 http://localhost:8080/FlexBoard/list.do 을 실행하게 되면 결과값이 xml코드를 리턴한다는 얘기죠.
그런식으로 나타낸 xml코드를 flex에서 가져다가 DataGrid에 넣도록 되어있습니다.

invalid-file

Flex Project Archive로 export한 프로젝트입니다.

이거는 저 위에 있는 FlexBoard.war에 포함되어있는 swf를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즉, 그냥 서버단에서 리턴하는 xml을 가져와서 DataGrid에 넣기도하고, http서비스를 이용하여 파라메터를 던져서 해당 DB를 컨트롤하기도 하고 그런거하는 겁니다.


DB구조는.....
CREATE TABLE `Board` (
  `b_id` int(11) NOT NULL auto_increment,
  `b_name` varchar(10) NOT NULL,
  `b_pwd` varchar(10) NOT NULL,
  `b_title` varchar(30) NOT NULL,
  `b_content` mediumtext NOT NULL,
  PRIMARY KEY  (`b_id`)
) ENGINE=MyISAM  DEFAULT CHARSET=euckr AUTO_INCREMENT=115 ;
입니다-_-;

설명은 나중에-_-; 아.....졸려-_-;
 
Posted by 머드초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