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WPF라는 것을 처음 접하게 되었네요. 닷넷은 전혀 해본적이 없어서^^
학교다닐 때 C#문법배운거 밖에는-_-;

WPF가 오늘 보면서 느낀것은 대단한 기술인 것 같습니다.
DirectX를 직접 접근할 수 있다는 말에 놀라울 따름입니다.
어도비의 플렉스나 플래시에서는 3d가속이 안되어서 3d같은거 구현하면 매우 느리고 그런데, 이건 뭐 매끄럽고 최고군요. 더 대단한 건 이걸 웹에서도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웹사이트를 하나 보여줬는데 3D장면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매끄러운 화면을 보여줬어요.

vista를 위한 기능이라고 하고 나온거라네요. 근데 닷넷프레임워크3.5만 깔려있으면 다 된데요.
그리고 이것도 XAML을 사용하고 C#을 쓰는것같네요.
3D칩을 쓴다는 것만으로도 참 대단한 것 같네요. milcore라는 것이 DirectX에 직접접근하는거라네요 ^^

그리고 플렉스를 마구 씹어주는 센스!--; 저번시간에도 플렉스와 플래쉬를 씹더니 이번시간에도 어김없이 ^^
모토로라 레이저 핸드폰이 열리고 접히고, 확대되고 축소되고 막 그런거를 3d로 보여주더니 플렉스에서는 안된다고 하네요 ^^ 어쨌든 3d는 최고네요^^
확실히 제가 볼 때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우선 닷넷에서 wpf나 실버라이트는 제가 안해봐서 제대로 비교는 못하지만, 플렉스는 플렉스나름의 장점이 있고, 실버라이트도 나름의 장점이 있겠죠 ^^
실버라이트는 동영상에 강하다는 것 밖에 아직 플렉스를 따라올 수 없는 것 같네요. 아직 알파버전이고 하니 나중에 뭐 발전하겠죠 ^^

우선 처음에 김영욱님이라는 닷넷채널운영진님이 설명하셨는데 아놔 이분 개그맨 하셔도 될 것 같아요-_-;
왜이렇게 웃기죠?-_-; 가비지컬렉션 예를 드는데 아놔 너무 적절해요 ^^

아 얘기를 들어보니 WPF는 IE에서만 가능하답니다--; FireFox에서는 안 돌아간다고 하네요. 물론 실버라이트는 되죠 ^^ 이건 조금 간추리고 플랫폼 독립적인거니까 근데 이건뭐 어쩌구 얘기하는데 안된답니다.

XBAP이라는 것이 있는데 WPF를 웹에서 가능하게 하는 거라네요.
http를 통해 xaml을 받아서 실행하는 건데 샘플사이트를 보여줬는데 3D도 부드럽고 최고네요^^

아....닷넷에서도 datagrid가 문제더군요-_-; 이거 플렉스에서도 굉장히 문제있는데 ^^

아.....난초이야기도 웃겼어요^^

그리고 좀 특이한 컴포넌트를 본게 버튼에서 contents속성인데요. 이게 버튼이면 "버튼"이라는 글자를 넣는데 contents속성이 object라 image도 되고 String도 되고 다되더군요 ^^ 근데 1개만 되는데 여러개를 넣으려면 Canvas라는 object를 만들어서 다때려넣고 그걸 contents에 넣으면 된다는군요^^
버튼 뿐만아니라 combobox도 되고 몇개 더 되더군요.

어쨌든, 좋은 예제 잘 봤구요. 이거 대단한 기술 같네요.

아.....중간에 박항록님이 디자이너와 협업을 발표하셨는데.....음-_-;
너무 버벅이시더라구요 긴장을 너무 하셨나봐요 ^^

그리고 마지막 경품행사때.....제가 경품으로 책을 받았어요--;
아.....닷넷 ASP도 모르는데 ^^  .NET ASP AJAX Programming 책을 받았어요 ^^
원래 경품운이 없는데 책 운은 있나봐요-_-; 저번에 jco갔을 때에는 플렉스책 받았는데-_-;
어쨌든 감사히 쓰겠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스케치북인데 이쁘네요 좋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그냥 흰바탕이면 좋았을텐데요-_-;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품으로 받은 ASP.NET AJAX책이에요!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ㅠㅠ

 
Posted by 머드초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