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곡절 끝에 몇시간의 삽질 끝에 끝냈다.

톰캣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이클립스에서 톰캣을 실행하고, 중지하고, 재시작을 할 수 있는 메뉴와 아이콘이 생긴다. 그리고, JSP를 프로그래밍하기 쉬운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자바를 설치해야한다. 6u2! 새로운 버전이 나왔다-_-; 아래 사이트에서 받자.
http://java.sun.com/javase/downloads/index.jsp

그다음 준비물은 WTP2.0(Web Tool Platform).
이클립스인데 웹 개발 툴을 올인원 다 모아둔거 같다. 잘은 모르지만 사람들이 좋아하는 올인원이라는 단어가 들어가있어서 마음이 끌리게 한다(모든것이 한개에 있으니 기분이좋다-_-;).
http://europa-mirror1.eclipse.org/webtools/downloads/ 이곳에서 받자.

그다음 준비물은 톰캣이다. 톰캣을 설치하지 않은 사람들은 아래 사이트로 가서 받아서 설치.
http://tomcat.apache.org/download-60.cgi

그다음은 톰캣 플러그인이다. 이것은 이클립스를 설치한 후에 압축을 풀어서 eclips\plugin폴더에 넣어버리자. http://www.eclipsetotale.com/tomcatPlugin.html

다 설치가 완료 됐으면, 이클립스를 실행해보자.

이클립스에 tomcat이라는 메뉴가 생겼을 것이다. 메뉴를 살펴보면, 시작과 중지, 재시작 메뉴가 있을 것이다. 우선 시작하기 전에 톰캣환경설정을 해야한다. 환경변수를 추가하자.

JAVAHOME=설치한 자바폴더 지정.
CATALINA_HOME=설치한 톰캣폴더 지정.

저렇게 환경변수를 지정했으면 톰캣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간단한 JSP예제를 살펴보도록 하자-_-;
예제바로가기
 
Posted by 머드초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