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오라클사에서도 자기들만의 GUI Tools같은 것을 만들었을 것이라는 생각에 찾아보니 Oracle SQL Developer라는 놈이 있더군요.
MySQL에서 제공하는 MySQL Administrator, MySQL Query Browser가 있는데, 자사에서 만드니 더 잘 만드는 것같아요. 뭐 단점이라면 포트가 막혀있는 곳에 접속이 안되는거?-_-; 그럴 땐 phpmyadmin을....-_-;
http://www.oracle.com/technology/software/products/sql/index.html
이곳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뭐 암튼, 오라클에서 제공하는 SQL Developer라는 놈을 설치해봅시다.
설치랄 것도 없습니다. 그냥 압축풀고 실행하면 됩니다-_-;
JAVA로 만들어져서 JDK가 설치된 피씨거나, JDK가 포함된 버전을 받아서 실행하면 됩니다.
전 JDK가 있어서 없는 버전을 받았습니다. 그러면 처음 실행할 때 java.exe파일이 어디에 있냐고 물어봅니다. 가볍게 설치된 경로를 선택해서 java.exe파일을 선택해줍니다.
File -> New -> Database Connection 하고, 설정에 입력값들이 있는데 맞게 입력합니다.
Username, Password, Hostname, Port 뭐 이런거 입력하고, Save하고, Connect하면 접속이 됩니다.
사용하면서 느낀건데...뭔가 굉장히 불안정해요-_-;
30만건데이터를 파일로 추출하려고 하는데 메모리가 딸려서 다운이 되버렸어요.
지금은 또 그냥 알 수 없이 다운이 됐네요.
아직 좀 더 개선이 필요한 듯 합니다.
가장 맘에 드는 건 sql쿼리 만들 때 개발자들이 좋아라하는 Ctrl + Space를 지원합니다-_-;
댓글을 달아 주세요
혹시 디버그 로그창 어떻게 나타나게하는지 아시나요?
팝업창 닫아버렸더니 다시 보여질 생각을 않하네요-_-;
PS. 블로그 너무 산뜻하네요... 그럼 수고하세요~
제가 이 프로그램을 안써본지 1년이 넘어서-_-
잘 모르겠네요 ㅠㅠ
죄송합니다 ㅠㅠ
네.. 저도 사용하기 시작한지 얼마않되어서
혹시 sql developer 사용자모임 같은게 없을까 알아보고있습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혼자서 알려면 시간이 많이걸려서요...
이프로그램을 한달정도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어느면에서는 너무나 파워풀하지만...
또 한면에서는 완성도가 좀 아쉽다고 생각이드네요.
사설이 길었네요.. 건승하세요^^
그렇군요 ^^
전 잠깐 써봤는데, 간단히 CRUD만 했던....-_- (그 당시 툴이 없어서-_-)
웬지 오라클만든 곳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TOAD가 더 좋은 것 같은....-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