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번째 시간이다.

actionForm에서 에러없이 writeAction을 실행하게 된다면 writeAction클래스를 실행하게 될 것이다. writeAction클래스를 보도록 하자.


잘보면 excute에서 있는 매게변수 form을 writeForm으로 형변환해서 writeform객체에 넣는다. 그래서 writeform에서 폼에서 입력한 데이터 값을 빈을 하나 선언해서 빈에다가 넣는다.

그 빈을 Manager클래스에 있는 insert메소드를 통해 db에 등록을 한다. insert메소드는 나중에 살펴보도록 하자. 그다음 글을 넣는데 성공했으므로 forward는 success로 포워드한다.

자 다음은 GuestBookManager클래스의 inssert메소드이다.


그냥 매개변수로 받은 bean을 db에 넣는 작업이다.

이렇게 되면 거의 다 완성이 됐는데 한글이 아직 지원이 안될 것이다. 한글 지원을 위해서 RequestProcessor를 만들어야 한다.

RequestProcessor클래스를 상속받은 NewRequestProcessor클래스.

이것을 써주기 위해서는 struts-config.xml에 이 줄을 추가해야한다.
<controller processorClass="guestbook.controller.NewRequestProcessor"/>

이클래스로 인해 한글이 가능해질 것이다.

이렇게 하면 대충 글만 써지고 쓴 글 리스트로 보이는 방명록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아래는 지금 까지 만든 방명록 소스다.


 
Posted by 머드초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