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엔 자바만 지원을 하더니 이제 미친듯이 다른 언어도 지원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느덧 버전은 이클립스의 두배(?)가량인 6.7버전이 나왔군요-_- 아래는 릴리즈정보입니다.
http://www.netbeans.org/community/releases/67/

5.5부터 저는 써왔는데요. 버전업을 할 때 마다 처음시작 로딩 시 뜨는 이미지가 매번 바뀝니다. 더욱 화려해집니다. 나중에 10버전 나오면 완전 다빈치가 그린 그림 나올듯-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그리고, 6.7버전부터 한글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한글판이 존재합니다. 다운로드할 때 IDE Language부분은 Korean으로 바꾸면 한글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 것은 한글판이 용량이 더 작다는거-_-왜그럴까.....-_-
근데, 완벽한 한글이 아닙니다. 넷빈카페에서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찌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한글판은 반쪽자리 한글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약간(?) 덜 된 한글화-_-

릴리즈 노트에 있는 Feature Highlights를 좀 보면...

1. Kenai와 연동
Kenai은 저번에 포스팅에 올린 오픈소스저장소 호스팅입니다. 이것과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http://mudchobo.tomeii.com/tt/423

2. Maven
메이븐은 제가 잘 몰라서 모르겠는데, 예전에 얼핏듣기로는 java에서 프로젝트관리를 하면서 필요한 lib나 그런것을 손쉽게 업데이트를 해주고, 손쉽게 서버에 배포까지 해주는 그런 것이라고 하더군요. ANT보다 향상된 뭐 그런건가봐요. 암튼, 그것과 연동지원을 하는 듯

3. php
제일 맘에 드는 기능입니다. php툴을 찾고 있었는데, aptana보단 왠지 넷빈즈가 더 끌려요-_- 코드하이라이트는 저번버전부터 제공했었고, 이번엔 SQL문도 코드하이라이트를 지원을 합니다. 강력해요!

그 외에는 다 제공했었는데, 기능향상이 좀 있었군요. 사이트가서 직접 확인해보시길 ㅠㅠ

PS. 근데, JavaFX는 왜 빠졌을까요....뭔가 마이그레이션 하다가 잘 안된 것 같음 ㄷㄷ JavaFX를 하려면 그 이전버전인 6.5.1을 받아야합니다. 6.7은 안됩니다.


 
Posted by 머드초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