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 이런 서비스가 있었군요.
Nexus File V를 만드신 xiles님이 계신 회사에서 서비스를 하는 것 같군요^^
우연히 xiles님을 네이트온 메신저에 등록을 했는데, 요즘 하시는 일을 물으니 플레이스트리트란 사이트를 만들고 계시다고 하시더군요.

회사블로그가 있군요
http://www.raind.co.kr/
회사블로그가서 놀랬던 것은 회사직원이 평균나이 25세......ㄷㄷㄷ. Nexus File V를 만드신 xiles님 의외로 나이가 적으신.. 대단합니다^^

우선 플레이스트리트는 저도 아직 많이 둘러보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구글의 스트리트뷰나 다음의 로드뷰처럼 길의 사진을 걸어다니는 것 처럼 볼 수 있는데, 그것에 지역정보(음식점 등의 상점)가 연동이 되어있는 서비스인 듯 합니다.

플레이스트리트 바로가기
http://www.playstreet.net/

기존의 포털에서 지역정보 서비스는 제공하긴 했지만, 그냥 지도를 보여주고 그 상점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는 형식인데, 플레이스트리트는 서비스이름대로 길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_- 길을 지나가면서 각각 상점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사진 및 사용자들의 평을 손쉽게 볼 수 있네요.

저는 처음에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OpenAPI를 이용한 것인줄 알았는데, 그것이 아니군요. 직접 구현하신 것 같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법이야 사이트 가셔서 몇번 만져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아 나 저 스무디킹 드라마 '그저바라보다가'에 자꾸 나와서 한번 먹어보고 싶었는데, 아직도 한번도 못가봤음 ㅠㅠ 클릭 해서 가격 검색하니 엄청 비쌈 ㄷㄷ

이런 종류의 사이트들은 사용자들의 정보가 매우 중요하게 작용하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게 된다면 엄청 유용한 사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일은 서울에서 하지만, 서울에 거의 안가봤(?)거든요-_- 그래서 이런 길까지 안내하고, 그 지역을 직접볼 수 있고, 어떤 것이 있고, 평은 어떻고, 이런 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것을 시도하고 있는 회사가 있다니!^^

서울의 유명한 거리들은 다 있네요^^(물론 제가 아는 곳은 신촌, 강남, 종로 뿐입니다만-_-)
앞으로 많이 발전하고 사람들이 많이 사용했으면 하는 서비스네요^^
 
Posted by 머드초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