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빈즈는 버전업이 참 빠르군요.
이클립스는 1년에 한번씩 0.1씩 올리는 듯 한데, 넷빈즈는 1년에 3번씩 0.1을 올리는 듯 하네요.
어느새 6.8입니다.

넷빈즈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www.netbeans.org/


릴리즈 노트를 보게 되면
  • Java EE 6 and GlassFish v3 support
  • JSF 2.0 support with many new features
  • PHP 5.3 and Symfony Framework support
  • Additional Kenai Feature integration and Jira bug tracking support
  • Improved C++ profiling with Microstate Accounting indicator and I/O usage monitor
  • JavaFX code completion, hints and navigation improvements in the NetBeans editor
  • Additional Enhancements are listed on the NetBeans IDE 6.8 New and Noteworthy page
이렇네요. 대충 한글로 옮겨놓으면.....-_-

Java EE 6과 글래스피쉬 v3을 지원
Java EE 6을 지원하는군요. 글래스피쉬 v3가 들어있네요.

많은 새로운 특징과 함께 JSF 2.0 지원
JSF는 해외에서 인기가 있는 프레임워크라던데... 2.0까지 나온건가..... 대체 뭐하는건가....

PHP 5.3과 Symfony Framework 지원
php진영은 많이 해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Symfony Framework는 처음들어보네요. 알고 있는 프레임워크는 Zend랑 CakePHP랑 codeigniter밖에 모르는데, 이건 또 뭔가요.

추가적인 Kenai 통합기능과 Jira 버그 트래킹을 지원
Kenai는 Sun에서 만든 오픈소스공간을 만들어주는 사이트죠. 기능이 향상되었나봅니다. Jira도 이번엔 지원을 하네요.

Microstate 회계 표시기 및 I/O 사용 모니터와 함께 향상된 C++ 프로파일링
Microstate가.....뭐지.....-_- 사전검색해도 뭔 뜻인지 모르겠네요. 암튼, c++프로파일링이 이런 툴들과 함께 향상이 되었다는 것이겠죠-_-

넷빈즈 에디터에서 JavaFx 코드완성, 힌트 그리고 네비게이션의 향상
예전에 JavaFX잠깐 코딩했을 때 코드완성은 최악이였는데, 향상이 되었나보네요.

로고는 역시 매번 바뀌는군요^^ 상큼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머드초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