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게임어플은 유료마켓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데모게임들밖에 접근할 수 없네요(게임은 유료, 무료 버전 두개를 만들어 무료로 약간 체험하게 한 뒤, 유료로 게임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이 주라서-_-)

일단 3D게임의 퍼포먼스를 체험하기 위해 이 아래 두게임들을 해봤습니다.
검색 하다보니 3D게임인 듯 해서 받아서 해봤습니다.

1. Speed Forge 3D
유료 앱은 무려 2.99달라나 합니다. 국내 모바일게임 수준의 가격이군요.
암튼 데모를 받아서 해봤는데, 별로 느리지 않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므 달리고 있는 거 캡처해서 네모상자가 막보이는데-_- 원래 안보입니다.
3D도 부드럽게 잘 돌아가구요. 조작법도 무슨 센서를 이용해서 모토로이를 좌우로 돌리면 좌우로 이동하게 됩니다.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slideme.org/application/speed-forge-3d

2. Toon Warz Lite
물론 이것도 라이트버전입니다. 유료는 나중에 받을 수 있겠죠^^
이건 FPS게임입니다. FPS도 가능하다는 걸 보여주는 게임이군요-_-
하지만 조작법은 10분째 플레이를 해도 적응이 안되네요. 사실 PC용 FPS게임을 해보면 마우스로 주변을 돌아야하고, ASDW를 이용해서 위치 이동을 하고, 마우스를 왼쪽버튼을 이용해서 미사일을 쏴야하며 마우스로 표적을 맞추어야 하며, 스페이스 등으로 점프를 하며 쉬프트로 쭈구리고, 무기를 바꾸기 위해 1234 키가 필요 합니다-_-;
여기 모바일에서는 아래 스크린샷과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하단은 이동버튼입니다. 가운데 노란볼을 이동하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미사일모양은 미사일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중간에 사람모양은 점프입니다. 왼쪽중간에는 무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화면은 주변을 돌거나 타겟을 움직일 때 쓰입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점은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근데, 라이트버전은 안되는지 어떻게 하는건지 모르겠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멀티플레이가 된다면 참 대단한 것 같네요.
일단 해본지 10분만에 2명의 적을 죽였군요. 난이도에서 이지로해놓으니 왠만큼 맞아도 죽지 않아요-_-

3. jewels
어딜가나 다 있는 게임이군요-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설명하지 않아도 아시리라.......-_-

4. Robo Defense FREE
디펜스게임이 빠지면 안되죠. 이것도 프리버전이라 맵을 조절할 수 없습니다^^ 기본 허허벌판에서 해야합니다.
레벨조정은 되네-_- 암튼 그냥 디펜스 게임인데, 맵은 프리버전이라 하나밖에 없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Pinball
윈도우즈에 깔려있는 핀볼같은 겁니다. 근데 이거 좀 잘 못 만든 듯. 뭔 핀볼이 이렇게 어려운지-_-
공도 엄청빠르고, 공이 빠질 확률이 더 높은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메가드라이브(국내에선 슈퍼알라딘보이-_-) 에뮬 - Gensoid Lite(SEGA Genesis Emu)
전 옛날에 슈퍼알라딘보이 중고로 있었어요. 그래서 더욱 정이가는 앱(?)이네요.
예전에 우리집앞에 게임기파는 상가가 있었는데, 제가 거기서 게임팩을 자주 바꿔서 단골이 되었죠. 그 아저씨는 지금쯤 뭘하고 있을까-_- 또 얘기가 새는군.
이건 쿼티 키보드가 있었으면 좀 좋았을 뻔 했네요. 터치로 조작하려니 매우 불편하네요.
일단 가상키보드를 이용해서 게임을 하긴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매우 힘들군요.
제가 알라딘보이 시절 매우 재미있게 한 게임인 스토리오브도어를 돌려봤어요. 삼성에서 한글화를 해준 매우 고마운 게임이죠. 한글이라서 내용도 이해가 가고 정말 재미있었다는! 매우 잘 돌아가는군요^^
근데 이것도 라이트버전이라 강제세이브가 안되네요 ㅠㅠ 강제세이브는 필수인데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작법은 몇번하다보면 익숙해지긴 하는데, 엄청난 컨트롤을 요하는 액션RPG 스토리오브도어(?)는 좀 무리일 듯-_- 그 불덩이 점프 뛰어서 지나가는 구간이 있는데, 거기서 그냥 뒈질 듯-_-

7. 기타히어로4(Guitar Hero 4)
아직 국내 마켓에 없는 게임입니다^^
모바일에서는 기타히어로가 어떻게 나올까 궁금했었는데, 그냥 완전 비트매니아네-_- 튕기는 맛이 기타히어로의 매력인데, 그런 것도 없고-_- 그냥 내려오는 거 맞춰서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 4버전은 멀티터치도 안먹혀서 노트도 조낸 단순해요. 제일 어려운 expert난이도도 몇번하니 쉽다는-_-
아...멀티플레이어를 지원하는데, 해보니까 다른 사람이랑 하긴 하는 것 같은데, 같이 하는 것 같진 않은.....-_-
암튼, 최신 버전은 멀티터치가 되고, 노트도 누르는 맛나게 좀 어렵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앱설치 공간이 제약적이다보니 곡이나 이런 것은 다운 받아 sdcard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되어있네요. 그냥 앱 용량은 4메가 정도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드로이드도 매우 재미난 게임들이 많이 있을 듯. 나중에 국내에 안드로이드가 활성화 된다면 이 플랫폼에서 많은 모바일게임회사가 뛰어들 것 같네요. 퍼포먼스도 좋고, 잘 되니까 국내에서 제대로된 모바일 게임하나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그래고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니까 MMORPG같은 것도 만들어서 캐쉬템도 좀 팔고 그래서 그 동안 폐쇄적인 모바일시장을 좀 활성화 시켜봅시다^^
 
Posted by 머드초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