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원격 데스크톱에서 서버가 되는 컴에 운영체제는 XP는 무조건 프로페셔널(Professional) 버전이어야 하고, VISTA에서는 홈베이직(Home Basic), 홈프리미엄(Home Premium) 두가지 버전 빼고 다됩니다. (그래서 저도 홈프리미엄 쓰다가 울티메이트(Ultimate)로 갈아 탔습니다-_-;)

홈에디션 계열의 버전을 쓰는 사람들은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RealVNC입니다! 나중에 포스팅하겠습니다-_-;

설정하는 법을 알아봅시다.

시작 -> 컴퓨터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속성 클릭 -> 왼쪽 메뉴에 원격설정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격 데스크톱에 "모든 버전의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 중인 컴퓨터에서 연결 허용 에 체크를 합시다.(서버컴입니다)

자 이제 다른 컴(클라이언트라고합시다)으로 가서 실행해봅시다!

비스타기준에서

시작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원격 데스크톱 연결
or
시작 누르고 검색창에다가 원격 데스크 라고만 칩시다-_-; 그러면 아이콘이 뜰껍니다.
(비스타에 가장 맘에 드는기능-_-;)

XP에서도 원격 데스크톱 연결이라는 프로그램이 보조프로그램에 있습니다.

자 실행해봅시다. 다른 컴에서 방금 원격 데스크톱을 설정한 컴퓨터의 아이피를 알아냅니다.
아이피 알아내는 법은 XP는 시작->실행->cmd해서 나오는 도스창에서 ipconfig 치면 IPv4에 나오는 주소가 ip주소입니다.
비스타도 동일하게 시작->검색창에 cmd치고 도스창에서 ipconfig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아이피주소를 클라이언트컴에서 원격데스크톱연결을 실행하고 ip주소를 입력합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렇게 로그인하면 원격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머드초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