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제 블로그에 DeSmuME로 검색해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찾아보니 저번달에 버전업을 했더군요. 근데 버전업을 하고 나서부터 엄청 빨라지고 좋아진 듯 하군요^^
버전은 0.9.5로 0.0.1버전이 올랐네요-_- 그런데 왜이렇게 좋아졌지. 사운드도 많이 찢어지지 않고, 화면 느림현상도 가끔 3D폴리곤을 조쿰 많이 그려야할 때 빼곤 느리지 않고 부드럽게 잘 나옵니다^^ 아....프레임스킵설정을 해버리면 느려지지도 않네요^^ 와!

DeSmuMe에뮬 다운로드 사이트
http://desmume.org/download/

DeSmuMe에뮬의 장점

1. 화면 크기조절 및 Rotation 기능
예전에 DeSmuME에뮬의 장점이라면 비디오크기 조절과 Rotation기능인데요. 이게 No$Gba에서는 전혀 안되거든요. 그래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하는 것은 있었지만, 에뮬자체에서는 지원하지 않았어요. 이런 No$Gba에서는 돈을 받고 에뮬을 팔고 있죠-_-(최근 업데이트가 없긴합니다만-_-). 게다가 실제 NDSL에서는 위화면과 아래화면이 좀 떨어져있는데, 이 에뮬에서 간격조절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화면과 아래화면 간격조절-_-


2. Mac과 Windows용 제공
이놈은 Mac을 지원을 하죠-_- 맥사용자가 참 좋아할 에뮬입니다. 게다가 OSX용말고도 Windows용도 32bit와 64bit용 두개가 지원합니다. 전 Windows7 64bit를 사용하고 있는데, 64bit를 써서 인지 더 빠른(?) 것 같은 느낌을 받네요-_-

3. 강제 세이브 지원
강제 세이브는 게임에서 제공하는 세이브의 한계를 극복(?) 해주고 강제로 원하는 위치에 세이브하는 세이브죠-_- No$Gba에선 강제 세이브 따윈 되지 않습니다-_- 이건 슬롯을 9개를 지원하네요. 참 좋아요!

4. 다양한 그래픽 설정
픽셀형태로 보여지는 그래픽을 설정을 통해 안티알리아싱 먹힌 것 처럼 그래픽 설정을 할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여러가지 특징이 있겠지만, 제가 살펴본 것은 이 정도네요 ^^ 프레임은 무조건 60FPS이 나와요. 물론 이 소닉이라는 게임이 좀 3D가 많이 없긴 하지만-_- 다른 게임도 나중에 돌려봐야겠습니다^^
소닉은 초등학교 때 친구네 겜보이로 했던 추억의 게임이라....애착이 많이 가네요....(얘기가 또 새는구나-_-)

플레이 동영상
캠타시아로 캡쳐를 해서 조쿰 느려지더군요. 캡쳐만 안해도 정말 빠릅니다^^
아...제 컴퓨터 사양은 Intel(R) Core(TM)2 Duo CPU P9600 2.66GHz에 4GB입니다. 노트북입니다.

 
Posted by 머드초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저기요.. 2010.05.21 14: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행파일이 없어요...... 나만 이런 건지... 다운로드받을땐 그냥 알집하나 주고
    풀면, 그냥 뭐 인식안되는 파일만 있고... 뭐로 실행해야 하는 거에요?...

    • 머드초보 2010.05.23 10:11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떤걸 받으셨나요?
      DeSmuME v0.9.6 Windows 32 binary
      이걸 받으셔야합니다^^

  3. 흐흑... 2010.05.30 11: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임 열고 치트 등록가서 치트 등록 하니 옆에 x표 뜨면서 치트 세이브가 안된다네요 ㅠ....

  4. 저기 2010.05.30 12: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스킵은 못하나요..?
    엔터를 누르든 뭐를 하든 다안되던데...

  5. PainIN 2010.06.07 23: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하얀화면 밖에 안나오네요?
    어떻게 해야될지

    닌텐도 메이플 ds
    요 글구 윈도우 7 쓰는데 ??

    • 머드초보 2010.06.14 12:00  댓글주소  수정/삭제

      헐퀴...전 메이플스토리 메인화면 잘 나오는데 ㅠㅠ
      이상하네요 ㅠㅠ

  6. 김다훈 2010.06.08 16: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것도 안뜸

  7. 배용빈 2010.06.19 00: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과 파일 감사합니다.
    퍼갑니다.^.^

  8. 안녕사세요 2010.06.20 10: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울실버 렉많은데 어케해요ㅠㅠ

  9. 화면 2010.07.16 19: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노래는 나오는데 화면이 전체적으로 안나와요

  10. wweenfo 2010.07.26 17: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바람 부는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머드초보 2010.07.28 20:46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건 저도 안해봐서 잘 ^^
      어떤 게임에 바람부는 게 있나요?ㅠㅠ 저도 많이 해보질 않아서^^

  11. 강석 2010.08.07 20: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님쿠킹마마는엄청잘돌아가는데 원피스그랜드배틀은좀느려여

  12. 음..... 2010.08.09 02: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님 쓰시는 버젼좀 올려주심 안될까요

    최신인 0.9.6도 프레임/60이 안나옵니다

    항상 프레임/30으로 나오는데..

    혹시 설정법 아시면 알려주셔도 되구요

    부탁드려요

  13. 윈드시어 2010.08.12 00: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감사합니다~!

  14. dio 2010.08.20 14: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기이거 대사가 영어로뜨네요 한글지원은 안되나요?

  15. 이거 2010.09.03 10: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양타네요 노달라가 더 나은듯

  16. 헌화 2010.09.12 12: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마이크 지원 되는건가요? 비스타인데 이걸로 역전재판4 하는중입니다.. 그런데 지문채취가 안되요 ㅠㅠ

  17. 맵다 2010.09.17 16: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유희왕 해보고 싶은데어디서 파일을 구하나요 ㅜㅜ

  18. 흑흑 2010.09.21 12: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제가 desmeme 에뮬로 호텔더스크 실행해보고 있는데요

    저장을 shift+1 해도 에러라고 뜨네요 ㅠㅠ 몇번째 다시하는중

    그래서 save as 해서 걍 저장을 시켰는데

    그래도 롬파일을 실행해보니까 마찬가지네요 ㅠㅠ

    shift + 1~9 이걸로 저장하는게 맞는건가요??ㅜㅜ 도와주세요

    • shift + F1 2010.11.24 2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메뉴에 보면 shift+ F1/ F2 이런식으로 되어 있을텐데요 ㅋㅋ 불러오기할때는 그냥 F1~F10
      누르시면 될겁니다ㅋ
      뚜껑덮기랑 바람불기 이 에뮬레이터로 다 되요ㅋ

  19. BlogIcon 정말.. 2011.01.22 03: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어떻게 감사드려야할지.. 화면크기도 변환가능하고 No$gba에선 맨날 데이터 손상을 가지고 오던 마이심즈 심들의왕국이 저장도 잘되고 화면도 깨끗하고... 음질도 좋고 정말 대만족입니다
    정말 새해복 많이 받으실겁니다 ^^
    다시한번..감사드립니다

  20. 흐허허 2011.06.28 19: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no$gba도 강제 세이브 됩니다.
    파일 메뉴에 Write SnapShot 가 강제 세이브고, Read SnapShot 가 로드입니다.

  21. ㅡ_ㅡ 2013.03.14 07: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성격 참 좋으시네 별 찌질이 같은 또라이새퀴들한테도 일일히 다 공손하게 대꾸해주시고
    (첫댓글부터 보는 내가 막 울컥..-_-)
    여하튼 웹서핑하다가 좋은 에뮬 잘 소개받고 갑니다.